여자는 언제 지갑을 여는가 - 여성 고객을 매혹시키는 구매결정의 심리학 [파코 언더힐]
예전부터 마케팅에 관해 배워보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했다.
자기 계발 도서이니 경영이니 마케팅이니 소셜이니 큐레이션이니 늘 관심도 많았고 나름대로 책도 많이 읽었는데,
그 중에서 레버리지리딩이라는 책을 읽고 느꼈다.
책은 그냥 읽기만해서는 아무 쓸모가 없다는것을...
그래서 책을 읽고 내가 생각하는 책의 포인트를 찾아서 기록해보자고 다짐했다.
기록하고 실천하자는게 이렇게 리뷰를 쓰게 된 동기라고 할 수 있겠다.
2014년 9월에 읽었던 책인데 이제서야 기록을 하게된다.
나란 놈...참 게으르다.
앞으로 열심히 하자! 라고 다짐해도 작심삼일이 되는게 다반사.
설령 그렇다해도 한번 해보자라고 또 다짐한다.
이 책의 제목은 여자는 언제 지갑을 여는가 이다.
책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마케팅심리학에 관한 책이다.
솔직히 지금 나는 장사를 하는 입장은 아니기에 크게 와 닿는 내용은 아니었다.
현재 내가 구상하고 있는 비즈니스의 관점에서 접근했기때문에 책의 포인트랄까?
기록할만한 내용을 많이 발견하지 못했을지 모르겠다.
이 책은 여성에 대한 마케팅 심리학을 이렇게 정의한다.
1.청결을 좋아한다.
2.통제권(선택권이라고도 할수 있겠다.)을 중요시한다.
3.안전을 중시한다.
4.배려를 중시한다.
라는 관점에서 여성의 마케팅 심리학을 풀어나가고 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것은 여자의 상상력을 사로잡는것!
이것이 핵심이다.
안전과 프라이버시 관점에서 예를 든 개인물품보관소는 어떨까?
역시 안전과 멀티플레이스(극장,샵,음식점 등)를 제공하는 뉴어바니즘 공동체도 이러한 여자들의 관점에서 바라볼수 있겠다.
여성에게 있어 화장실의 의미는 안락함과 자존감을 주는 공간이다.
디자인에 있어서
남성 - 날카로운 모서리,딱딱한 표면
여성 - 부드러운 모서리,곡선
가전에 있어서
남성 - 기술을 위한 수단
여성 - 관계를 위한,삶의 질을 높이는 수단
여성의 마음을 사로잡는 사이트란?
1.오락성
2.분명한 목적
3.차별화
4.개인정보에 대한 요구 X
책 소개
저자 소개
목차
추천평
서평
책 속으로
출처 :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6890695
여자는 언제 지갑을 여는가 - 파코 언더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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