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소문의 기술 - 광고에 의존하지 않는 공감형 마케팅
2014.09.24
이 책은 제목에 끌려서 읽었던 책이다.
현재 온라인상에서 바이럴이라고 불리우는 마케팅의 진정한 의미가 바로 입소문이 아닐까?
저자는 고구레 마사토,이시타니 미사키
마케팅이나 자기계발에 관해서 만큼은 한국보다 훨씬 앞서나가있다고 생각하는 일본에서 나온 책이다.
내용은 역시나 온라인 마케팅에 관한 저자의 경험과 노하우를 알려주는 책인데,
블로그 마케팅을 중심으로 다양한 내용을 담고 있다.
블로그의 컨텐츠가 많으면 많은수록 좋은 이유?(꾸준히 계속 써야하는 이유라고 할 수 있겠다.)
롱테일의 법칙이 작용한다.
1.콘텐츠 PV(페이지뷰)의 많은 부분이 꼬리쪽에서 발생. (Ex. 아마존 ==>> 대표적인 롱테일기업)
2.의외의 콘텐츠가 사람을 모은다. (반응의 순환 ==>> 바이럴 루프 생성)
*입소문의 효과를 나타내는 지표 ==>> 블로그 컨텐츠 페이지뷰 PV
의외의 컨텐츠로 주목받게 만드는 포인트
1.누구나 생각하기 쉬운 일상생활에서 소재를 찾는다.
2.착각하기 쉬운 내용
3.행동하면 결과가 나타나는 소재
*소비자가 특정한 체험을 공유할 수 있는 컨텐츠
블로그 바이럴의 7 조건
1.자신만의 스타일로 말한다.
2.자주자주 업데이트
3.댓글,엮인글을 통한 소통
4.블로그를 통한 블로거들과의 대화
5.질높은 컨텐츠 및 서비스
6.화제가 될 수 있는 이슈 및 소재
7.스토리를 제공한다.
블로그에 적합한 상품
1.체험하지 않으면 알기 어려운 제품
2.설명해주지 않으면 사용법을 알기 어려운 제품
3.스펙만으로 장점을 알기 어려운 제품
4.취미 및 기호 관련 제품
블로그 포스팅이란?
읽는 사람에게 '무언가' 를 얻어갈수 있도록 하자.
블로그가 영향력을 갖기 시작할때
1.6개월이상 매일 업데이트
2.300개 이상의 컨텐츠 축적
3.하루 페이지뷰 PV 500이상
구글의 페이지랭크?
사이트의 랭킹을 알수 있다.
구글 검색 ==>> site:URL , link:URL
사이트평가 체크리스트
1.구글 애널리틱스 데이터
2.월간 페이지뷰
3.월간 방문자수
4.방문자 당 열람수
5.검색 키워드 상위 노출 확인
출처 :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47053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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