킬링 포인트 Killing Point - 전쟁같은 광고 경쟁에서 승리하는 기획 실전 메뉴얼
2014.09.18
' 킬링 포인트 '
이 책은 광고계의 PT 여전사 유재하가 쓴 책이다.
치열한 광고시장에서 자신만의 킬링포인트로 수많은 광고들을 따낸 그녀의 노하우를 알려주는 책인데,
광고도 역시 마케팅의 한 요소이기 때문에 읽어보았던 책이다.
나는 전문적인 마케터가 아닐뿐더러 현재 내가 생각하는 나의 비즈니스 관점에서 접근한 책이기때문에
개인적으로 크게 기록할 만한 내용은 없었다.
간략하게 핵심을 정리하자면,
킬링 포인트 란?
상대의 마음 속 깊이 숨어있던 '죽여주는 바로 그 것' 을 콕 찌르는 것
바꿔말하면 마케팅에서 기획력이란 설득의 경쟁력인데
바로 한방에 설득되는 기획력을 킬링 포인트 라고 할수 있겠다.
킬링포인트 를 찾을때?
복잡하고 어려운 문제에 부딫힐때
" 반드시 어딘가에 킬링포인트가 있다 " 는
생각으로 열쇠를 찾는다.
최근의 마케팅 추세는 감성코드 공략에 있다?
1.남과는 차별화된 바늘(킬링 포인트)을 뽑아야한다.
2.누구를 설득할것인지 파악하라. ==>> 눈높이를 맞춰라.
3.감정의 문이 열리는 타이밍을 포착하라. ==>> 연습,또 연습 그리고 경험을 통해서만 가능하다.
출처 :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7228938
'Review > Market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카오 스토리 채널 마케팅 - 3300만 모바일 고객을 잡는 비법 (0) | 2014.11.23 |
---|---|
마키디어의 소셜마케팅 정석 -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를 융합해 최적의 성과를 내는 실전활용법 (0) | 2014.11.17 |
캐시버타이징 - 당신이 지갑을 열어야 하는 101가지 이유 (0) | 2014.11.03 |
입소문의 기술 - 광고에 의존하지 않는 공감형 마케팅 (0) | 2014.10.30 |
여자는 언제 지갑을 여는가 - 여성 고객을 매혹시키는 구매결정의 심리학 [파코 언더힐] (0) | 2014.10.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