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Marketing

킬링 포인트 Killing Point - 전쟁같은 광고 경쟁에서 승리하는 기획 실전 메뉴얼

킬링 포인트 Killing Point - 전쟁같은 광고 경쟁에서 승리하는 기획 실전 메뉴얼

 

 

2014.09.18

' 킬링 포인트 '

이 책은 광고계의 PT 여전사 유재하가 쓴 책이다.

치열한 광고시장에서 자신만의 킬링포인트로 수많은 광고들을 따낸 그녀의 노하우를 알려주는 책인데,

광고도 역시 마케팅의 한 요소이기 때문에 읽어보았던 책이다.

나는 전문적인 마케터가 아닐뿐더러 현재 내가 생각하는 나의 비즈니스 관점에서 접근한 책이기때문에

개인적으로 크게 기록할 만한 내용은 없었다.

 

 

 

 

 


>>교보문고 킬링포인트 보러가기<<

 

 

간략하게 핵심을 정리하자면,

킬링 포인트 란?

상대의 마음 속 깊이 숨어있던 '죽여주는 바로 그 것' 을 콕 찌르는 것

바꿔말하면 마케팅에서 기획력이란 설득의 경쟁력인데

바로 한방에 설득되는 기획력을 킬링 포인트 라고 할수 있겠다.

 

 

킬링포인트 를 찾을때?

복잡하고 어려운 문제에 부딫힐때

" 반드시 어딘가에 킬링포인트가 있다 " 는

생각으로 열쇠를 찾는다.

 

 

최근의 마케팅 추세는 감성코드 공략에 있다?

1.남과는 차별화된 바늘(킬링 포인트)을 뽑아야한다.

2.누구를 설득할것인지 파악하라. ==>> 눈높이를 맞춰라.

3.감정의 문이 열리는 타이밍을 포착하라. ==>> 연습,또 연습 그리고 경험을 통해서만 가능하다.

 

 

 

 

 

 

 

 

 

 

출처 :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7228938

 

 

 

 

 

>>교보문고 킬링포인트 보러가기<<